- 판매제품의 타깃이 중요하다.타깃층이 주로 활동하는 온라인사이트를 방문하여 그들의 관심사나 혹은 유사한 제품 사용 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후기나 평판을 조사하여 마케팅 방향을 정하는 작업도 필요하다. 경쟁사와 경쟁제품에 대한 조사도 필요하다. 경쟁제품과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사용후기를 최대한 조사하여 비교.분석하고 대응방안을 찾아야 한다. 가격정책도 확인해야 한다. 요즘은 해외직접구매하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국내판매가격과 해외직구가격간의 차이를 확인하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마케팅 정책 연구도 필요하다.
top of page
bottom of page